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섬여행

'[섬여행] 완도권 생일도 - 캐논 G16 타임랩스 별사진 찍기- 배타고 떠나는 우주여행!

by 낯선.공간 2015. 7. 20.
반응형

최초 작성일 2014/10/07 17:45 지난 주말에 완도군 생일도의 부속섬인 목섬과 낭도에 다녀왔어요. 

목섬과 낭도는 무인도예요. 

무인도의 갯바위에서 캠핑을 하면서 낚시하고 밤에 촬영했지요.

생일도는 행정구역상 완도군에 속해있지만, 낚싯배는 장흥의 노력항에서 출발했어요.

갯바위 캠핑 낚시는 너무나도 매력적이에요.

푸르디푸르고 공기 좋은 청정 자연에서 낚시를 즐기는 것도 재미있지만,

깨끗한 하늘 아래에서 정말 쏟아질 듯한 별빛을 바라보는 것은 잊을 수 없는 경험과 추억이 되죠.

갯바위 낚시를 갈 때마다 새벽에 갯바위에서 별을 바라볼 때마다 그토록 별 사진을  너무 찍고 싶었지만, 

저는 사진만 전문으로 찍으러 돌아다니는 분들과는 달리, 낚시가 더 주목적이기 때문에 무거운 카메라 장비는 부피의 제약을 받을 수밖에 없었어요.

DSLR을 들고 갯바위 낚시를 간다는 것은.... 정말 모험이죠.  

그러던 차에 올해는 캐논에서 나온 파워샷 G16을 구입했지요.

캐논 G16은 F1.8의 밝은 렌즈를 가지고 별 사진을 찍기에 최적화된 똑딱이라는 것을 알고 냉큼 구입했었답니다.

지난봄에 덕우도에서 별 사진을 찍으려 했지만, 밝은 별들 이외에는 별이 많이 보이진 않는 날씨여서 실패했답니다.

  1. [섬 여행] 덕우도-매물도 사이 섬 구도 갯바위 별 사진. with 캐논 G16으로 촬영한 별 사진, 타임랩스 
    2015/07/19

이 번에는 가을!

별을 관측하기에는 봄보다는 가을이 훨씬 유리하죠.

일단 하늘이 건조해야, 별이 잘 보이거든요.

 

완도구 생일면 목섬에서 새벽에 내려서 낚시를 하다가 낭도라는 섬으로 포인트를 옮겼어요.

낭도에는 위의 사진에서와 같은 등대가 있어요. 

등대를 배경으로 2시간 동안 캐논 G16의 별 사진 동영상찍기 모드로 타임랩스 촬영한 생일도 하늘의 별 사진 동영상이에요.

2시간을 타임랩스 촬영을 해야 겨우 8초의 타임랩스 동영상을 얻을 수밖에 없어서, 안 하면 지나가버리기 때문에, 이어 붙여서 편집했어요.

등대의 불빛을 바라보고 찍게 되어서, 조금은 NG.

1분에 한 장씩 찍는데, 어쩜 저렇게 등대가 깜빡이는 시간하고 딱 맞춰서 찍힌 건지... 타임랩스 동영상 내내 등대의 불빛이 그대로 켜져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깜빡거리는 등대랍니다.

이 사진에서의 묘미는 등대의 왼쪽에 가장 밝은 별이 운이 좋게도 북극성이어서 북극성을 기준으로 별이 회전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이 번에는 구도를 조금 바꾸어서 저희가 드러누워서 바라보는 하늘의 각도로 사진을 캐논 G16의 타임랩스 기능으로 촬영했어요. 자세히 보시면, 흐릿하지만, 사진의 가로로 은하수가 흐르고 있답니다.

명암비 좋은 모니터에서 착한 마음씨를 가지신 분만 보이실 겁니다.

하지만, 바람이 심하게 불고 추워지고 시간은 12시를 넘어가고 있어서 하는 수 없이 중도에 타임랩스 촬영을 포기해버렸답니다.

타임랩스를 47분 정도 촬영해서 겨우 3초 남짓한 동영상을 얻었네요.

역시 이어 붙이기 편집으로 1분을 만들어서 유튜브에 올려둔 영상입니다. 3초면 앗~ 하는 사이에 동영상이 끝나버리거든요.

이 동영상은 6월에 덕우도에 출조했을 때 찍어온 북두칠성의 타임랩스 동영상이에요.

15분 정도밖에 찍지를 못했었기에, 동영상의 런닝타임이 1 초남 짓이랍니다. 30번을 이어 붙여서 30초짜리 동영상으로 만들었어요. 1초 단위로 반복되니... 지루하시겠지만...

북두칠성만큼은 선명하게 잘 찍혔답니다.

이 촬영을 한, 생일도 낭도의 등대섬에서 캠핑하는 모습이에요. 텐트가 바람에 심하게 밀리는 모습 보이시죠?

이날 겁나 추웠답니다. ㅜㅜ.

별똥별이 떨어지는 모습이 찍혔어요~

오른쪽 상단의 점으로 연결된 것은 비행기의 궤적이 찍힌 거예요.

잘하면 UFO라고 우겨볼 만하죠? 

A 생일도 전화번호 :061-550-6672섬 | 상세 전남 완도군 생일면 유서리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