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강원도여행

속초 가볼만한곳 속초 영금정

by 낯선.공간 2016. 1. 14.
반응형

강원도 속초 영금정은 정자로 유명하다.

영금정 전화번호 : 033-639-2365유적지 | 상세 강원 속초시 동명동 1-185

하지만 진짜 영금정은 없다.

속초 영금정이라하면 대체로 바다 위로 뻗어 있는 정자가 영금정이라 여긴다.

영금정이라는 현판까지 달고 있지만 세워진지 얼마 되지 않은 "짝퉁"이다. 

짝퉁이라고는 해도 속초 가볼만한 곳 중의 한 곳이다.

관광지인 속초에서는 가볼만한 곳이 많긴 하지만, 속초등대전망대와, 영금정, 그리고 횟집을 코스로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 꾀 괜찮은 편이다.

원래 영금정은 사방이 절벽으로 된 석산이었다고 한다.

이 석산의 절벽에는 각양각색의 괴석이 정자처럼 둘러 있고, 절벽의 꼭대기엔 노송이 두 그루 서 있었으며, 석산의 삼면은 바다로 둘러있고, 좁은 길을 통해 힘들게 꼭대기에 올라서면 평평한 암반이 있어서 몇이 앉아 노닐 수 있는 정자 노릇을 했다고 한다.

영금정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파도가 석산의 절벽에 부딪힐 때 묘한 음곡을 만들어 냈는데, 신령한 거문고 소리 같았다고 해서 영금정이라 이름 지었다고 한다. 

이름의 유래와 관계는 없지만, 영금정의 절벽에는 신기한 괴석들이 많았는데 그 중엔 징바위라는 것도 있어서 이것을 툭 치면 징소리 비슷하게 울림이 있었다는데, 혼자서 치건, 여럿이 세게 치건 같은 소리가 났다고 한다.

하지만, 이 석산은 일제 시대 때 속초항만공사의 석재로 쓰기 위해 영금정 석산을 폭파시켰다고 한다.

때문에 지금의 영금정은 그 이후 영금정을 그리워한 속초 시민들이 절경에 대한 아쉬움으로 만든 인공의 정자가 된 것이라한다.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 속초시 동명동 1-185 | 영금정
도움말 Daum 지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