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캠핑장

송지호 오토캠핑장은 까다로운 곳(강원도 캠핑장)

by 낯선.공간 2017. 6. 14.
반응형

로또같은 강원도 고성의 송지호 오토캠핑장.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송지호 오토캠핑장은 캠퍼라면 한번쯤 캠핑을 해보고 싶은 곳이다. 

헌데 문제는 송지호 오토캠핑장을 100% 즐기려면 로또 당첨 만큼 어렵다는 점이다. 

캠핑장 개장기간 일변에 딱 5달. 6월1일~10월경까지.

송지호 오토캠핑장은 개장기간도 짧지만, 송지호오토캠핑장의 바로 옆에 바다가 있는데도 그 바다를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은 일년에 딱 38일! 7월 중순부터 8월 말경까지.

일년에 딱 38일만 바로 옆 바닷가를 개장하는 이유가 혹시 38선 위쪽이라?(군사지역이라 그렇다.)

아무튼 송지호 오토캠핑장은 강원도 오토캠핑장 답게 앞쪽으로는 동해바다를, 등뒤로 길건너편에는 철새도래지인 송지호가 있어서 

송지호 오토캠핑장에서 캠핑한다면 관광과 휴식 그리고 물놀이등 모든게 꿈같은 캠핑장이다.(개방기간에만!)

다만....축구장고 있고 샤워시설, 화장실 다 완벽한데...

화로사용이 금지되어 있고 매점이 없다.

강원도 오토캠핑장인  송지호 오토캠핑장의 예약은 ; http://camping.goseong.org/

송지호 오토캠핑장에서 캠핑하면서 낚시하려면?

송지호 오토캠핑장 주변은 군사지역인지라 사실 물놀이도 안되는데, 낚시는 더더욱 꿈꿀수 없다. 

물론 해수욕장이 개방되는 기간에는 낚시가 가능하겠지만, 물놀이하는 사람들을 피해서 낚시하는 것은 무리데스~

좀 많이 걸을 수 있다면, 해변 남쪽의 죽도라는 섬에서 낚시를 할 수는 있다.

해봤자...졸복만 겁나게 잡혔다. 그땐 내가 낚시스킬이 부족하던 초보라...쩝

송지호 오토캠핑장의 면수는 총90개. 방갈로도 있으나 예약의 경쟁이 치열함. 

단, 예약만 할 수 있다면, 방갈로 숙박비는 6만원으로 매우저렴하다.

입실퇴실시간은 14시입실 12시 퇴실.

성수기의 송지호오토캠핑장의 이용요금은 평일/주말 모두 3만원. 

비수기/준성수기의 송지오호토캠핑장의 이용요금은 평일에는 25000원, 주말에는 28000원으로 성수기라해서 아주 많이 비싸지는 않다.

송지호 오토캠핑장은 화로대 사용도 금지되어 있고, 매점도 없고, 바닷가는 철책으로 가로막혀있고, 그나마 그 바닷가쪽도 최근에는 통나무집 방갈로가 공사중이라 볼품없어지고, 반려견 동반 안되고, 그러하다.

또한 밤 9시부터 아침 7시까지는 찍소리도 내면안된다. 

뭘하라고?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