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D2OT

안성휴게소 맛집 안성국밥

by 낯선.공간 2015. 8. 27.
반응형

일 전에 장흥 회진항에서 생일도로 갯바위 낚시캠핑을 다녀왔어요.

퇴근하자마자 출발한 관계로 저녁을 못 먹고 출발했지요.

광교에서 같이 동출하는 형님을 픽업해서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내려가다가, 안성휴게소에 들렀습니다. 

안성휴게소라면 1박2일에서 경부고속도를 타고 이동하는 장면에서 거의 빠짐없이 나오는 고속도로 휴게소이죠.

안성휴게서에서 식사를 해 본 것은 이 번이 처음인데요.

저는 안성국밥을 시켰고, 친구인 염사장은 안심돈까스를 시켰답니다.

맛은?

안성국밥의 맛은 고속도로 휴게소 식당에서 파는 국밥들 중에서는 꾀 상위권일 것 같네요.

그렇다고 뭐, 굳이 일부러 찾아가서 먹을 맛은 아니지만, 안성휴게소를 들려서 식사를 해야 한다면, 안성국밥을 추천하고 싶군요.

굳이 맛있냐고 평가를 한다면, 이마트나 홈플러스에서 포장해서 파는 장터국밥 맛 이상도 이하도 아니 다랄까요?

하지만, 그보다 더 맛없는 고속도로 휴게소들이 부지기수니...그나마...먹을만합니다.

안성휴게소의 돈가스는....비추입니다.

식당가 안쪽의 커피숍은 커피 마니아라는 테이크 아웃 커피숍이 있더군요.

커피를 기다리던 여행객 중 한 분의 몸매가 참 단아해 보이더군요. 뒷모습 밖에 없어서 아쉽네요.^^;

안성휴게소내의 식당가에 진입했습니다. 먼저 카운터에서 메뉴를 고르고 결제를 합니다.

안성국밥이 나오는 칸쪽의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기다립니다.

국밥의 장점은 주문하고 곧바로 나온다는 점이죠.

고기 건더기가 제법 있습니다. 얼마전에 다녀왔던 제2서해안고속도로의 송산포도휴게소에서의 처참한 한우 국밥의 고기양과는 비교되네요.

공기밥도 스테인레스 그릇이 아닌, 다른 그릇에 담겨나와서 비교적 좋은 점수를 줘 봅니다. 

그래도, 플라스틱 재질의 그릇이라...그닥...고속도로 휴게소 식당에서 사기그릇에 내어놓을 수는 없겠죠?

안성휴게소에서의 밥은 안성맞춤쌀이라 밥맛은 일단 좋습니다.

친구인 염사장이 주문한 안심돈가스인데요.

그닥 맛은 없더군요. 양도 적고...

식사를 마치고, 차로 돌아가는 길입니다. 호두과자며, 각종 먹거리를 팔고 있지만, 갈 길이 바빠서 패스~ 멀리 다꼬야끼도 파는군요. 다꼬야끼를 파는 휴게소들이 많지는 않으니, 경부고속도를 탔는데, 다꼬야끼가 먹고 싶다면, 안성휴게소에 들리세요 ㅋ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안성시 원곡면 | 안성휴게소 부산방향
도움말 Daum 지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