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D2OT

코오롱 스포츠 호스 버너 EXPEDITION4 HOSE STOVE (KEHM15201XX)

by 낯선.공간 2015. 6. 15.
반응형

코오롱 스포츠  호스버너 EXPEDITION4 HOSE STOVE (KEHM15201XX)

오토캠핑용품 중에서 가장 필수품이 뭘까? 

텐트? 바비큐 그릴? 테이블? 캠핑의자? 코펠? 랜턴? 

다 필요하지만, 캠핑의 별미는 아무래도 식사! 

코펠과 버너만큼은 필수 중의 필수일 것 같다. 

꼭 캠핑을 하지 않더라도, 여러모로 요긴하게 사용되는 캠핑 장비가 바로 버너다.

아웃도어에서는 꼭 식사 뿐만 아니라 겨울이나 봄,가을 쌀쌀한 날씨에 캔커피 하나를 데워 먹더라도, 버너는 꼭 필요하다.

버너도 종류가 참 다양하긴 한데 꼭 필요한 필수 장비이긴 해도, 부피를 많이 차지하게 되면 은근히 부담스러운 장비인 것이 버너다. 

그러니 버너는 큰 것보다는 부피가 작아서 수납이 간편한 버너가 가장 요긴한 것같다.

부피가 작은 가스 버너는 직결식과 호스식이 있는데, 안전을 생각한다면 호스식 버너가 왠지 좀더 믿음이 간다. 

직결식 버너가 호스 만큼 부피가 더 작기는 해도, 열기 바로 아래나 옆쪽으로 가스통이 노출되는 것이 끄림칙하다. 

난 직결식을 쓰고 있지만, 쓸 때마다 불안 불안하다. 조만간 코오롱 스포츠의 호스식 버너를 구매할 생각이다.


코오롱 스포츠의 호스 버너는 첫 느낌이 딱 봐도 작지만 단단해 보인다는 인상이다. 

구조가 전부 철로 구성되어 있다. 

심지어 점화용 압전 버튼의 겉 케이스도 금속으로 덮혀 있다. 

호스도 금속 메쉬로 보호되고 있다. 꼭 필요한 부분을 제외하고는 전부 금속이다. 

화력.

가스 버너들의 화력은 버너의 몫이 아니다. 

특별히 가스가 지나는 호스나 관들이 막히지 않는한, 가스의 화력은 전적으로 가스의 문제니까 말이다. 

간혹 리뷰 중에 가스 버너들의 화력에 대해 논한 글들이 있는데, 어떤 가스를 쓰느냐에 따라 발생하는 화력차이가 더 크다. 

버너의 몫은 오롯이 안전성과 편의성에 맞춰져야 한다.

코오롱 스포츠 가스버너 

반응형

댓글0